본문 바로가기
영화

터커&데일vs이블: 슬래셔무비 패러디

by 탄수맘보 2021. 7. 14.

구글 출처 터커 데일 이블

신선한 슬래셔 무비

터커(알란 터딕)와 데일(타일러 라빈)은 그동안 열심히 일해서 번 돈으로 전재산을 다 털어 헐값으로 나온 별장을 구매합니다. 사실 그 별장은 과거에 살인사건이 일어나 헐값에 나온 매물이었지만 터커와 데일은 그 사실을 모른 채 저렴하게 잘 구입했다며 즐거워하며 대신 손 볼 곳이 많아 휴가를 내고 별장을 수리하러 갑니다. 가는 도중에 놀러 가는 대학생 무리와 마주칩니다. 대학생 무리는 터커와 데일의 겉모습만 보고 허름한 옷차림과 인상이 엄청 험상궂다고 생각하며 스쳐 지나갑니다. 사실 어느 누가 봐도 터커와 데일은 오해할만한 인상의 소유자들이지만 그들은 한없이 착하고 멍청한 사나이들이었습니다. 필요한 물품을 사기 위해 마트에 들려 서로 마주친 그들은 서로를 바라보며 데일은 대학생 무리들 중 여대생을 보고 호감을 느꼈고 그런 데일을 보면서 터커는 가서 말을 붙여보라고 부추기지만 데일은 자신의 생김새를 생각하며 자신감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용기를 내 말을 걸지만 대학생들은 데일이 자신들에게 해코지할까 싶어 데일을 위협하며 자리를 떠납니다.  해가 저물어 터커와 데일은 맥주를 마시며 밤낚시를 갑니다. 터커와 데일의 근처에서 대학생들도 밤수영을 즐기고 있었는데 앨리슨(카트리나 보든)이 밤수영을 하기 위해 탈의를 하다가 터커와 데일을 발견하고 놀라서 바위에 머리를 부딪히면서 물에 떨어집니다. 그대로 두면 사람이 죽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데일은 그녀를 구해주지만 그녀를 구하는 모습을 본 앨리슨의 친구들은 그들이 앨리슨을 납치하는 것이라고 오해합니다. 자신들의 별장으로 앨리슨을 데려와 손수 간호해주고 날이 밝아 정신을 차린 앨리슨은 데일이 자신을 구해줬음을 알고 데일이 자신이 오해한 것과는 다르게 자상하고 착한 심성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앨리슨은 자신의 친구들이 터커와 데일의 겉모습만 보고 오해하고 있을 것이라고 자신이 오해를 풀어줘야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을 모르는 앨리슨의 친구들은 터커와 데일이 앨리슨을 납치했다고 생각하며 그녀를 구해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에 신고하자는 친구의 말에 채드(제시 모스)는 경찰은 필요 없다고 직접 구해내자고 합니다. 터커와 데일은 앨리슨을 친구들에게 데려다주고 싶지만 어디 있는지 위치를 몰라 친구들에게 연락할 방법이 없어 그녀를 찾으러 오라고 메시지를 남깁니다. 앨리슨의 친구들은 납치범들이 남긴 도발로 생각합니다. 터커와 데일은 앨리슨의 친구들이 그녀를 데리러 오기 전까지 열심히 별장을 수리할 준비를 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그녀의 친구들이 터커와 데일을 놀라게 하면서 찾아와 하나둘씩 자살 하기 시작합니다. 터커와 데일은 앨리슨의 친구들이 자살 모임이었다고 생각하며 왜 자신의 별장 근처에서 그러냐며 오히려 너무 무서워하며 앨리슨은 자살 모임으로부터 자신들이 꼭 지켜줘야겠다고 다짐합니다. 하지만 사실 앨리슨의 친구들은 앨리슨을 터커와 데일의 인상만 보고 오해하여 납치범이라고 생각하여 겁을 먹어 긴장해서 피하려다 사고로 죽음을 맞이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자기 맘대로 안되자 악에 바친 채드는 터커와 데일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터커를 다치게 만들고 앨리슨을 위험에 빠트려 데일을 불러들입니다. 이런 위험한 짓을 하는 광기 어린 채드는 알고 보니 살인사건이 났던 별장의 살인자의 아들이었으며 데일은 채드에게 배경을 중요시하는 그에게 살인자의 아들이었음을 알려주며 채드를 물리치고 데일은 앨리슨과 사랑에 빠진 채 결말을 맞이합니다.

 

 

 

 

소통의 부재가 낳은 사고

서로가 서로를 겉모습만 보고 오해하다 일어난 엉뚱한 사고들이 상당히 잔인한 장면이지만 서로의 시각에서 서로를 오해할 수밖에 없는 연출 기법이 모든 상황을 다 알고 있는 관람객은 더욱 재미있고 유쾌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요소였습니다. 

 

 

영화 속 풍자

채드는 친구를 성장배경이 다르다고 촌놈이라 무시하지만 그 역시 촌놈의 피가 흘렀으며 데일은 마주친 대학생들에게 자신과는 교육 수준과 살아온 환경이 달라 말 조차도 걸 수 없다며 자신의 스스로 비하하지만 대학교를 다니는 학생들보다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거주하는 지역과 교육 수준에 따라 사람의 가치를 결정하는 건 아무 의미가 없다고 풍자를 하고, 앨리슨의 친구들이 앨리슨을 구하기 위하여 경찰을 부르자고 할 때도 경찰은 아무런 도움이 안 된다고 공권력에 대해 풍자하는 바를 알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