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행오버: 미국 코미디 영화의 진수

by 탄수맘보 2021. 8. 7.
출처 구글 행오버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다

행복한 결혼식을 앞둔 신부가 어딘가 초조해 보이며 영화는 시작됩니다. 신부가 초조한 이유는 이제 곧 예식이 시작되는데 아직도 신랑이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곧 한통의 전화가 걸려오고 수화기 너머 남편과 함께 총각파티를 떠난 남편 친구 필이 남편이 사라졌다고 이야기합니다.

친한 친구의 결혼 축하파티를 열어야지!


남편의 사라진 전말을 되짚어보면 더그(저스틴 바사)는 트레이시와 결혼하기 전 총각파티를 벌일 예정입니다. 장인어른께서 특별히 애지중지하는 차를 더그에게 빌려주시며 앨런을 잘 부탁한다고 합니다. 더그는 착하지만 어딘가 엉뚱한 트레이시의 오빠 앨런(자흐 갈리피아나키스), 여자 친구한테 꼼짝도 못 하는 스투(에드 헬름스), 유부남이자 학교 선생님인 필(브래들리 쿠퍼)과 함께 총각파티를 떠납니다. 라스베이거스에 도착한 친구들은 더그의 마지막 싱글을 화려하게 장식해주기 위해 아주 값비싸고 화려한 스위트룸에 투숙합니다. 그들은 더그의 결혼을 축하하며 술을 마시고 광란의 밤을 보냅니다.

기억의 조각을 맞춰보다


광란의 파티를 보낸 후 일어난 그들은 기억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호텔은 엉망진창 친구들도 모두 만신창이가 되어있었습니다. 화장실엔 왠 호랑이가 있고 옷장엔 아기가 울고 있으며 스튜는 이빨이 빠져있었고 더그는 사라졌습니다. 친구들은 더그가 곧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더그의 휴대폰도 호텔에 있고 감감무소식이자 서로 기억나는 걸 물어보지만 아무도 지난밤이 기억나는 사람이 없습니다. 먼저 단서가 될 만한 것들을 꺼내봅니다. 필의 손목엔 병원 입원 팔찌가 채워져 있었고 앨런의 주머니엔 영수증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기억을 거슬러가 더그를 찾기 위해 발레파킹해둔 차를 기다리며 건물 옥상 조각상에 웬 매트리스가 걸려있냐며 발레파킹해둔 차를 받았고 더그의 장인어른이 애지중지하던 고급 승용차는 경찰차로 둔갑되어있었습니다. 갓난 아기와 함께 필, 앨런, 스튜는 기억의 조각을 찾으러 떠납니다.

기억을 거슬러올라가보다.


떠나려는 경찰차 트렁크에서 누군가가 쿵쿵거렸고 더그인 줄 알고 열었더니 나체의 중국 남자가 튀어나와서 친구들을 때리고 떠나버립니다. 혼란스러운 친구들은 먼저 자신이 왜 입원했는지 궁금한 필의 손목팔찌에 적힌 병원을 찾아가 의사에게 물어봅니다. 의사는 가벼운 뇌진탕으로 필이 입원했다며 혹시 몰라 검출한 혈액 결과에서 다량의 루플린이 나왔다며 데이트할 때 사용하는 약의 종류라고 알려주며 그래서 지난밤의 기억이 없다고 알려줍니다. 루플린을 먹은 적이 없는 필은 의아해합니다. 의사에게 혹시 그날 밤 우리가 무슨 일을 저질렀냐고 물어보고 의사는 방금 끝내주는 결혼을 했다고 계속 말했다며 예배당을 알려줍니다. 예배당에 찾아간 세 친구들을 보고 주인 에디는 엄청 반가워합니다. 세 친구들 같은 특이한 친구들은 한 번도 못 봤다며 어젯밤 처음 본 여성과 결혼식을 올린 스튜의 결혼 앨범을 보여줍니다. 이미 결혼할 여자 친구가 있는 스튜는 절망스럽지만 사진엔 더그가 함께하고 있었고 결혼식을 되돌리기 위해 여성의 주소를 묻고 찾아 나서려고 하는 찰나 의문의 자동차가 덮쳐와 총으로 위협을 합니다. 무서운 그들은 얼른 따돌려서 그녀의 집을 찾아갑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여성이 스튜를 보자마자 반가워하고 아기를 엄청 찾았다며 데려갑니다. 스트리퍼가 직업인 그녀의 손가락엔 스튜가 자신의 여자 친구에게 고백하면서 주려고 준비했던 결혼반지가 끼워져 있었음에 도대체 지난밤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더 궁금해져갑니다. 그녀에게 물어봤을 당시에도 더그가 함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던 갑자기 그녀의 집으로 경찰들이 들이닥쳤고 세 친구들을 경찰차 절도죄로 잡아갑니다. 경찰서에서 필은 연락이 없어 걱정할 트레이시에게 전화해 하루 더 호텔에서 묵기로 했다며 거짓말합니다. 경찰서에서 잃어버린줄 알았던 장인어른의 차를 되찾고 나와 호텔로 돌아온 그들은 깜짝 놀랍니다. 그들의 호텔방에 마이크 타이슨이 있었고 왜 자신의 호랑이를 훔쳐갔냐며 추긍합니다. 세 친구들은 미안하게도 기억이 없다며 우리 방에 어떻게 왔는지 물어보았고 호랑이 우리 안에 재킷이 있었고 거기에 호텔키가 있었다며 전해줍니다. 재킷은 더그의 것이 였고 그들은 더그를 찾기 위해 혹시 단서가 될 만한 걸 알고 있냐고 묻습니다. 타이슨은 호랑이를 제자리로 데려다 놓으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호랑이를 재워 차에 태워 타이슨의 집에 간 친구들은 지난 밤에 자신들이 저지른 만행이 담긴 CCTV를 봅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더그의 생존이 보입니다. 되돌아가는 길 갑자기 난데없이 차에 들이박혔고 낮에 봤던 나체 중국인 남성과 성당에서 총으로 위협을 가하던 남성들이 내려 친구들에게 겁을 줍니다. 중국인 남성의 이름은 차우, 차우는 그들이 자신의 지갑과 돈 8만 달러를 훔쳐갔다며 돈을 다시 가져오면 납치한 친구 더그를 풀어주겠다고 합니다. 돈이 한 푼도 없는 그들은 카지노장에 들어섰고 그들은 8만 달러를 따서 차우에게 돌려줍니다. 차우에게서 더그를 돌려받아 얼굴을 확인한 친구들은 실망합니다. 이름은 같은 더그였지만 납치된 사람은 흑인이었고 앨런에게 약을 팔던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친구들과 기분 좋은 파티를 즐기기 위해 앨런은 더그에게서 약을 구매했고 더그가 구매한 약과 헷갈려 데이트 약을 판매해 그 약을 술에 타서 먹은 친구들은 모두 기억이 없었던 것입니다.

결혼식에 무사히 입장할 수 있을까?


결혼식이 몇 시간 남지 않았지만 아직도 더그를 못 찾은 친구들은 트레이시에게 솔직하게 말해야겠다며 필은 전화를 걸었고 갑자기 더그가 어디 있는지 알 것 같다며 스튜는 친구들을 데리고 호텔로 돌아갑니다. 예전부터 더그가 잠들면 장난친다고 더그의 잠자리를 옮겨두었던 기억이 생각나며 자신들이 호텔에서 자고 있는 더그를 매트리스 째로 옮겨두었을 가능성이 있다며 옥상을 찾아갔고 옥상에서 내리쬐는 햇빛을 마주하며 온몸에 화상을 입어 얼굴이 붉은 더그가 탈수에 허덕이고 있었습니다. 더그를 데리고 차에서 옷을 갈아입히며 결혼식에 아슬아슬하게 도착해서 무사히 결혼식을 치릅니다. 결혼식을 무사히 끝난 뒤 앨런은 차에서 카메라를 발견했다며 지난밤에 도대체 무슨 일을 했는지 친구들과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공유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미국이기에 가능하고 재밌는 코미디 영화였습니다. 영화제목 행오버처럼 숙취의 진한 술냄새가 화면을 뚫고 나오는듯한 연기력이였습니다. 그들의 밤은 무지막지하게 길고도 다이내믹했고 그들이 보낸 광란의 총각파티가 담긴 영상이 쿠키영상으로 제공되니 행오버 영화를 꼭 끝부분까지 시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