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로건 럭키: 불운의 아이콘

by 탄수맘보 2021. 8. 16.

 

출처 구글 로건 럭키

 

 

운이라곤 지지리도 없는 집안

 

돈이 없어 낡은 트럭을 바꾸지 못하고 수리하는 이혼남 지미 로건(채닝 테이텀)의 곁엔 귀여운 꼬마 공주님 세이디가 옆에서 쫑알쫑알 수다를 떨어줍니다. 돈이 없어 휴대폰 요금도 내지 못하는 지미는 휴대폰으로 딸 사진 찍기에 바쁩니다. 한때는 잘 나가는 럭비선수였던 지미는 다리를 다쳐 평생 다리를 절 룰 거리며 낡은 트럭을 타고 다니며 막노동을 하며 생계를 이어갑니다. 곧 있을 세계 레이싱 대회장에 커다란 싱크홀이 생겼고 거기를 메우는 일을 하던 지미는 다리를 절며 일하는 모습을 본 간부가 다짜고짜 해고를 시켜버립니다. 신체가 불편하다는 이유로 해고된 지미는 열 받아하며 동생 클로이드 로건(아담 드라이버)이 운영하는 바를 찾아가 술을 들이켭니다. 동생은 이라크 파병에서 지뢰에 팔 한쪽이 날아가버렸습니다. 클로이드는 자신의 집안이 저주받은 집안이라며 어떻게 가족들이 하나같이 다 불운하냐는 말에 지미는 다 헛소리라며 그럼 막내여동생 멜리 로건(라일리 코프)은 왜 멀쩡하냐고 말합니다. 문이 열리고 오만한 인플루언서가 손님으로 들어와 클로이드를 조롱하자 열이 받은 지미는 들이받습니다. 모든 게 엉망이자 열이 받은 지미는 클로이드에게 콜리플라워! 라는 암호를 외칩니다.

 

이렇게 살 순 없어!

항상 형이 콜리플라워라고 암호를 외치면 범죄를 꾀했고 그럼 피해를 보는 건 자신이었던 클로이드는 형이 또 무슨 범죄를 꾀하는지 그저 들어보기만 하려고 합니다. 부당하게 해고된 지미는 평생 이렇게 살 순 없다며 클로이드에게 레이싱 경기장을 털자고 합니다. 자신이 잘리기 전 메우던 싱크홀 옆에는 파이프가 있었고 그 파이프는 레이싱 경기장을 둘러싼 매점들이 판매한 돈을 정산하기 위해 모이는 파이프라는 사실을 지미는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미가 세운 계획에 동참하기로 한 클로이드는 둘이서만 하긴 힘들다고 동참할 멤버를 모집합니다. 로건 형제는 교도소를 찾아가 수감 중인 조 뱅(다니엘 크레이그)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조 뱅은 지금 자신이 교도소에 수감된 거 안 보이냐고 콧웃음 칩니다. 지미는 자신에게 다 계획이 있다며 조 뱅을 영입하고 조 뱅의 동생들도 영입합니다. 모든 일들이 계획대로 준비되는 것 같았는데 지미는 싱크홀이 생각보다 일이 빨리 마무리된다는 사실을 듣게 되고 예정보다 계획을 앞당깁니다. 멀쩡한 가게를 들이받아 교도소에 제 발로 들어간 클라이드가 조 뱅을 도와 함께 탈옥을 한 후 금고를 털기위해 모여 돈이 든 창고를 털지만 조금씩 계획이 삐그덕 거리며 위험에 처할 순간들이 자꾸 찾아오고 뱅 형제들은 역시 불운하다고 소문난 로건 형제들과 범죄를 도모하는 게 아니라며 탓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결국 레이싱 대회가 이뤄지는 틈을 타 지하에서 많은 거금을 훔쳐 달아났습니다. 레이싱 대회가 끝나고 FBI 사라(힐러리 스웽크)는 조 뱅과 지미를 의심합니다. 

 

불운?NO NO 로건 럭키!

하지만 자신의 교도소에서 수감 중인 조 뱅이 절대 탈옥할 수 없다는 교도소장의 증언과 휴대폰이 정지되었고 트럭이 낡아 위치추적이 불가능한 지미는 자신의 딸 세이디의 아동 미인 선발대회에 참석했다는 알리바이에 심증은 가득하지만 물증이 없어 수사의 난항을 겪었고 대회 주최자는 보험사에서 돈을 배상받았다며 수사 종결을 원합니다. 은행을 털기 위해 세운 지미의 계획에 욕심부리지 않기라는 자신과의 약속이 있는데 지미는 자신이 필요한 몫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의 돈은 트럭에 놔둔 채 트럭을 버리고 떠납니다. 그리고 가족들과 연락도 끊고 잠수를 타버립니다. 교도소에서 돈과 트럭을 함께 버렸다는 뉴스를 접한 조 뱅은 애써 힘들게 훔친 돈을 버리고 떠난 지미에게 분노합니다. 클로이드와 조 뱅은 출소 후 지미를 수소문해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지미를 잊고 살려고 할 때쯤 지미는 자신의 금고 털기 계획을 도와준 사람들에게 훔친 돈을 배분해주며 다시 나타납니다. 클로이드는 불운의 아이콘 로건 집안의 형이 어떻게 경찰에게 안 들켰는지 신기해하며 형에게 묻습니다. 일부러 자신의 휴대폰 요금을 오랜 기간 미납하던 지미는 아직도 휴대폰이 개통되어있길래 경찰들이 자신을 의심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고 휴대폰이 끊기자 수사가 종결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땅 속에 숨겨두었던 현찰들을 꺼내 조력자들에게 나누어주었던 것이었습니다. 로건 집안의 불운의 아이콘 역사를 깨버린 지미의 계획을 축하하며 축배를 드는 클라이드의 바 한 구석에 금고털이범을 찾고 있던 FBI 사라가 혼자 술잔을 기울이며 클라이드에게 대시를 하며 끝이 나는데 과연 로건 형제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끝까지 로건 럭키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댓글